본문 바로가기
구매대행

[스마트스토어] 상위노출 가장 쉬운 방법 알려드릴게요

by 럭셔리자취생 2020. 7. 27.

[스마트스토어]  상위노출 가장 쉬운 방법 알려드릴게요

안녕하세요 럭셔리 자취생입니다. 

 

오늘말씀드릴 내용은 구매대행 / 위탁판매 뿐만 아니라 내가 직접 제조하고 판매하는 상품 모두 해당하는 내용이니까요

 

모두에게 도움이 될것같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소재는 바로 아이템스카우트 랭킹추적 툴입니다.

 

https://www.itemscout.io/

 

지금까지 제가 소개해드린 프로그램이나 툴들은 모두 무료 버전이었는데요

오늘은좀 다르게 유료버전으로 제가 현재 사용하고있는 툴인 아이템스카우트 랭킹추적 때문이에요.

이 랭킹추적 툴은 내가 좀더 효율적으로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할수 있게끔 도와주는

 

역할을 해주는데요

오늘은 이 랭킹추적 툴에 대해서 기본적이고 또 어떻게 사용하면 좋을지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할게요

이 영상을 보시고, 

 

무조건 결제하시는게 아니라 좀더 내가 현재보다 더 많이 발전하고 스마트 스토어를 확장해 

나가고 싶다 하시는분들에게 결제하시고 사용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아이템 스카우트 랭킹추적 툴을 설명하기 앞서 

내상품을 그럼 어떻게 잘팔것인가에 대해서 간략이 설명을 드릴게요

내상품을 잘팔릴수있게 하는방법중 하나가 키워드 세팅입니다.



내가 대형키워드와 중소형 키워드를 잘 조합하여 키워드를 세팅했더라도

키워드를 잘 세팅함에 따라 그리고 잘못함에 판매량이 달라진다는 의미인데요

어떤 특정한 키워드를 검색하여 내 제품이 노출이되어야 판매된다는 말입니다.

 

상위노출이 될수록 내 제품이 잘 팔리는것은 모두 알고있는 사실이겠죠?

그렇다면 이 키워드를 세팅해서 내 제품이 잘 노출되고있는지 확인할수 있는 툴입니다.

예전에 제 유튜브 채널에서 내 위치가 어디에 노출되고있는지 확인할수 있는 무료 사이트인 

 

비즈랭킹을 소개한적이 있는데요

이 비즈랭킹은 하나의 키워드에 어느 위치에 있는지 한개씩밖에 확인을 하지못해서 무료로 사용하기엔 

 

좋으나

전문적으로 사용하고 경쟁상대를 파악하고 전략을 짜기에는 부족한것이 사실이에요.

 

이제 랭킹추적의 강점을 하나하나 소개해드릴게요

 

1.내가 지정한 키워드의 순위, 가격변동, 리뷰를 한눈에 확인할수 있다.


아이템스카우트의 랭킹추적은 해당 상품의 url만있으면 내가 지정한 키워드의 순위, 가격변동,

 

리뷰까지 모두확인해보실수 있습니다.

내가 선택한 제품의 선택한 키워드의 순위를 보여주는 툴인데요

 

다른 무료 툴들은 한개의 키워드에 한개의 순위만 보여주기때문에 


다른 무료툴보다 효율적으로 파악할수 있습니다.

설정한 키워드 뿐만 아니라 가격, 리뷰수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이를통해서 효율적으로 키워드광고를 진행할수도있습니다.

(굳이 상위노출을 하고있는 키워드를 광고를 써서 돈을 낭비할 필요는 없겠죠?

아래 부분에서 좀더 자세하게 설명드릴게요)

 

2.경쟁사의 제품의 URL을 입력하면 경쟁사의 키워드, 키워드순위,가격변동,리뷰수,판매수까지 확인가능

예를들어 치질방석을 판매하고싶은데 어느키워드를 써야할지, 어떻게 접근해야할지 모를때는 

 

경쟁사의 url을 복사하여 키워드사용, 제목, 태그등을 손쉽게 확인이 가능하고 어떤순위에 노출되고있는지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다른 스토어의 상품을 끌고와서, 경쟁사의 키워드와 내키워드를 비교해볼수도 있고 내가 어떻게 키워드를

 

고쳐야 상위노출할수 있는지 좀더 쉽게 파악할수 있는것이죠.

그래서 사입하기전에 물건을 등록하기전에 시장조사도 가능합니다.

타경쟁사의 제품을 랭킹추적에 올려서 어떤 키워드를 넣었고 어떤순위에 있는지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이툴은 시장을 조사할때 경쟁사의 제품을 등록해 놓고, 판매가 얼마나 이루어지고,

리뷰가 얼마나 쌓이는지 확인할수있는 용도로 사용하시기 적합합니다.

이 툴은 현재 내가 온라인상에 물건을 등록해놓고 판매하고 있는 상태이면 더 좋습니다.

 

 

3.키워드 광고비용을 줄일수 있다.

위의 그림으로 예시를 들어볼게요, 현재 치질방석과, 꼬리뼈, 엉덩이쿠션, 허리디스크방석은 이미

 

상위노출을 하고있기때문에 키워드 광고를 제외시키는것이 맞습니다.

 

상위노출을 하고있는데 돈을 낭비할 필요가 없거든요, 내가 키워드 광고를 넣을것은 골반교정, 전립선 이

 

될수있겠네요!

 

이처럼 키워드의 순위를 파악하여 광고를 효율적으로 사용할수 있기때문에 돈을 절약할수 있습니다.


내가 어디에 노출되고있느냐에 따라서 내가 키워드광고를 걸지 말지를 판단할수 있고

특정 키워드에 광고비를 투자할수 있는지 확인하는 지표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미 키워드가 상위로 노출되고있으면 그 키워드는 광고할필요가 없고

좀더 하위에 있고 힘을 받아야하는 키워드에 광고를 집중적으로 하시면 되겠죠?

또한 아이템스카우트 랭킹추적 툴은 내 상품의 순위가 떨어졌다는건

내 제품말고 다른제품이 팔렸다는것을 의미하고 내 제품을 더 팔리기위해 다른 전략들을 짤수있겠죠,

그리고 내상품이 팔렸을때 얼마나 상품의 순위가 올라갔고, 얼마나 상위노출로 올라갔는지에 대해서

직접적으로 판단할수 있습니다.

 

 

오늘은 초보자분들도 쉽게 사용할수 있는 아이템스카우드 랭킹추적 툴로 키워드를 세팅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였습니다.

 

 

이 툴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키워드에 대한 사전 지식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어떻게 내 키워드를 전략적이고 효율적으로 사용할수 있는지에 대한 사전 공부가 미리 필요합니다!

 

하지만 이 툴을 사용하는데는 너무 간단하고 어려운것이 없습니다.

 

내 스마트 스토어를 조금더 발전시키고 확장해 나가고 싶으시다면 한번 사용해보시는것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이상 럭셔리자취생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