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매대행

[구매대행] 1688에서 한국카드로 결제하는 방법

by 럭셔리자취생 2020. 9. 12.

안녕하세요 럭셔리 자취생입니다. 유튜브를 업로드 하기 전에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고

 

영상을 촬영할 예정입니다.

 

1688은 타오바오와 다르게 도매의 성향을 띄고있고, MOQ(구매하는 최소수량)가 2개 이상 혹은 3개 이상으로

 

설정되어있습니다.

 

물론 판매자와의 채팅을 통해 1개씩 물건을 구매할수도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1688에서 결제하는 방법이 어떤것들이 있는지 대략적으로 알아보고, 한국카드로 어떻게 결제하는지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결제대행 서비스를 이용한다.

 

->예전의 1688은 한국카드가 아닌 중국카드나 중국계좌로만 결제가 가능했습니다. 따라서 중국카드를 가지고 있거나,

 

중국계좌를 가지고있는 사람이 대신해서 결제를 해주고 그에대한 수수료를 받았죠, 업체에 따라서 수수료율이 2%에서 3% 혹은 건당 천원 이런식으로 수수료율이 업체마다 다릅니다.

 

결제대행을 진행할경우, 신용카드를 이용하지 않고 이체를 진행할경우 세금소명이 어떻게 되는지는 세무사에 물어본뒤

 

정확히 대답해드리도록하겠습니다.

 

결제대행의 방법은 이렇습니다. 대신 결제를 맡기고, 수수료를 지불하는 방식인거죠.

 

시간대도 맞아야하고, 24시간동안 내가 구매하고 싶은 시간에 구매할수 없는것이 한계점입니다.

 

밤에 고객이 주문을 하는경우도 있는데 이경우, 결제대행을 하기까지 시간이 소요될수 있다는게 단점입니다.

 

두번째

 

배송대행지의 구매대행을 이용합니다.

 

배송대행지의 구매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는경우, 수수료또한 배송대행지마다 상이합니다 2% 부터 5%까지 다양하고,

 

장점으로는 배송대행지에 입력하는 절차가 한번 줄어들고, 간편하게 이용할수 있다는 점입니다. 원하는 수량과,

 

물건을 신청하여 해당 URL 사이트를 제공하면 물건을 대신해서 구매해주죠.

 

간편하지만 이또한 배송대행지에 의뢰하는것이기 때문에 물건을 구매하는데까지 시간이 다소 소요될수 있다는 점

 

입니다.

 

배송시간과, 비용을 잘고려하셔서 선택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세번째로

 

한국카드로 결제하는 방법입니다. 많은 분들이 1688은 한국 카드로 결제하지 못한다고 생각하시는데 찾아보니

 

한국카드로도 결제가 가능하더라구요.

 

바로 알리페이를 이용하여 결제하는 방법입니다. 알리페이에 한국카드로 충전한뒤, 1688에 큐알코드를 찍어

 

결제하면됩니다. 위 2가지 방법중에 가장 빠르고 내가 원할때 결제를 할수 있는 방법입니다. 다만 수수료가 5%로

 

조금 비싼편이긴 합니다.

 

소량인 10개나 100개정도 구매할때는 수수료율이 많지는 않지만 1000개 1000개 이상 대량으로 구매할경우,

 

수수료가 그만큼 커지니 이럴땐 다른방법을 사용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다만 구매대행을 진행하는경우 대부분 10000개 이상 결제하지 않기때문에, 간편하게 이용할수 있는 방법으로

 

사용해보시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자 그럼 여기서 1688에서 어떻게 한국 카드로 결제할수 있는지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로 준비물로 여권과 알리페이 앱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알리페이를 설치하신뒤 국제버전의 알리페이를 사용하기 원하냐고 나옵니다. 이때 YES를 선택해주시면되요

 

1)알리페이를 깐뒤 로그인하시고, 맨아래 있는 ME를 선택합니다.

 

2)ME를 선택한뒤 Bank Card를 눌러 한국에 있는 비자나 마스터 카드를 등록합니다.

(알리페이에는 삼성카드가 등록이 안되더라구요 ㅠㅠ 빨리 업데이트해줬으면 좋겠어요)

 

3)Bank Cards를 누른뒤 Add bank Card를 눌러 신용카드를 등록해줍니다.

 

신용카드가 모두 등록이 되었다면 다음단계로 넘어가볼게요 ^^

 

1)메인 화면 홈화면으로 돌아가신뒤 왼쪽 상단에 보이는 Tour Pass 를 눌러주세요 

 

(이 기능은 중국내에서 결제도 가능하고 해외에서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저희가 쓰는 카카오페이처럼

큐알코드를 찍어서 결제하는 방식이에요.)

 

TOUR PASS를 누 르시면 여권의 정보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이때 여권의 정보를 정확히 입력해주세요

 

 

2)Top up을 눌러 충전을 해주시면 됩니다.

 

(위에를 보시면 Bank of Shanghai 라고 나와있죠? 이 걸 누르시면 상하이 은행의 체크카드가 발급이 되요)

 

3)동그라미 안에 원하는 만큼의 금액을 적은뒤 충전을 누르시면 됩니다.

 

(아래에 영어로 2020년도 1월 3일부터 5%의 서비스료가 상해은행에 지불된다라고 나와있네요.. 젠장....

 

나는왜 이방법을 2020년도 6월 이후에 알았을까... ㅠㅠ)

 

이렇게 진행하시면 1688에서 결제할수 있는 기본적인 세팅은 끝이 났습니다!

 

물론 이 잔액은 다시 환불받을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세요!!

 

그리고 여기 제카드로 결제한 내역이 남아있기때문에 세금소명에 문제가 없다고, 세무사님께 답변을 받았습니다!!

 

 

 

 

 

자 준비를 마쳤으니 이제 1688 사이트에 들어가서 결제를 한번 진행해 볼까요???

 

1)로그인을 하신뒤 원하는 상품을 찾아 주세요 

(저는 사용하던 가방이 고장이 나서 더이상 닫히지 않더라구요.. 하긴..사용한지 4년이 넘었으니 고장날만도해요.. 그래서 이번에 가방을 사는김에 제 친구것도 하나 사려고해요.. 너무 저렴하더라구요 ㅋㅋ)

 

 

2)로그인을 하셨으면 원하시는 물건을 찾아줍니다. 저는 사진으로 가방을 검색했어요(USB로 핸드폰을 충전하는 방법)

 

아래에 보시면 2개월이라고 나와있죠? (번역이 제대로 안되서 2개월이라고 나와있지만 이것은 최소수량입니다.)

 

즉 내가 2개부터 구매할수 있다는 말이에요, 판매자와의 합의를 통해서 1개씩 구매할수 있지만 이부분까지 내용을 다루면 내용이 너무 길어지고 복잡할수 있으니 오늘은 결제하는 방법만 알려드릴게요.

 

해당 옵션에서 똑같은 가방을 2개를 꼭 살필요는 없으니 저는 검은색 1개 파란색 1개를 구매할겁니다.

 

 

3) 자 그렇다면 옵션을 선택하면 최종으로 구매를 눌러주세요

 

저는 파란색과 검은색의 옵션을 각각 1개씩 선택하였고, 최종가격은 97위안 이네요!! 그럼 비활성 가격주문을

 

눌러주세요.

4)비활성 가격주문을 누르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보실수 있을거에요

이화면은 타오바오와 비슷하네요!

아니세상에 중국에서 6위안의 배송비면 진짜 비싼건데... 제 배송대행지와 너무 멀긴 하나봐요 ㅠㅠ 아니면

가방이 너무 저렴해서 운임비에 녹여서 판매하는건가..?

 

여튼 1번의 파란색 물방울 모양이 보이시나요? 이 채팅을 통해서 사업자와 가격을 협상하거나 물건의 수량을 협상할수

 

있어요 혹은 문제가 생기면 이 채팅을 통해 요청하면 되는거죠!!

 

2번은 운임비와 제품의 가격이 나와있구요, 3번은 ali pay로 결제하겠다는 뜻입니다. 이부분은 자동으로 체크되어있어요

 

4번으로 총 운임가격이 포함된 가격으로 확인하신뒤, 주문제출을 눌러주세요.

 

 

 

 

주문제출을 누르시면 처음 배송을 하시는분같은경우 주소를 입력하라고 나올겁니다. 이때 배송대행지의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되는데요. 타오바오와 연동이 되어있는분은 자동으로 넘어갈거에요~! ^^

 

1688이나 타오바오를 한번도 이용해보지 않으신 분이면 이처럼 창이 뜰껍니다.

 

 

 

 

5)주소지를 다 입력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알리페이를 체크하신뒤 지불하다를 눌러주세요.

 

6) 2번째 사진에 나와있는 곳을 누르시면 됩니다.

 

 

 

저 창을 누르시면 QR코드가 뜨는 화면이 보이실거에요 이 QR코드를 아까 알리페이에 충전해놓았던 알리페이를

 

통해 찍어주시면 됩니다.

 

 

 

알리페이에 들어가셔서 SCAN을 누르신뒤 저 큐알코드를 찍기만 하면 결제가 완료됩니다!!

 

큐알코드를 찍은뒤 PAY NOW를 누르시면 결제가 끝납니다!!

 

엄청 쉽죠!?

 

 

 

자 그렇다면 결제가 완료되었다면 배송대행지에 트레킹 번호를 어떻게 보는지에 대해서 또 설명해드릴게요!!

 

(이거는 서비스!!)

 

1)아래에 보이는 내알리에서 구매한 상품을 들어가보세요.

 

2)그리고 2번째 사진에서  네모칸을 누르시면 다음화면을 보실수 있으세요

 

저는 이미 물건을 받았기 때문에 물류정보가 뜨지않지만, 아래에 물류정보를 확인해보시면 트레킹 번호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여기까지가 1688에서 한국카드로 구매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여러분께 꼭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