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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대행

[구매대행]스마트스토어 상품등록하는 모든 방법 A to Z

by 럭셔리자취생 2020. 7. 22.

[구매대행/위탁판매] 스마트스토어 상품등록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럭셔리자취생입니다! 오늘은 초보셀러분들을 위해 스마트 스토어에 상품을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릴 예정이에요.

 

오늘 글에서는 스마트스토어에서 상품을 등록할때 어떻게 등록해야 상위노출을 시킬수있는지에 대한 팁들도

 

넣어 놓았으니까 이런 정보들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우선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는 처음에 사업자가 없이도 시작이 가능하고 차후에 간이사업자 / 일반사업자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마트스토어는 회원가입으로 간편하게 물건을 등록하여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자그럼 이제 회원가입을 하시고 물건을 한번 등록해볼까요~?

 

1.상품조회 / 수정에서 물건등록하기

-왼쪽을 보시면 상품등록이란것이 있습니다 .상품을 등록하기를 누르신뒤 상품을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2.상품등록하기를 누른뒤 가장 먼저 해야할것

->해외구매대행을 진행하시면서 스마트스토어의 입점수도 엄청나게 증가했는데요, 그만큼 경쟁이 치열해졌단 말과

동일합니다. 우리는 수많은 경쟁자와 함께 매일 경쟁하고있습니다.

 

이제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네이버 로직안에 큰 점수를 따지않으면 상위노출을할 기회가 없어지고, 

물건을 팔 기회가 없어지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네이버가 제시하는 방향을 최대한 맞추어 제품을 등록할때 높은 점수를 받아야 상위에 노출할수 있는 기회가

생깁니다.  그중 가장 중요한 카테고리와 제목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려고합니다.

 

1. 카테고리는 현재 팔고있는 경쟁자의 제품을 체크해본뒤 똑같은 카테고리로 등록하는것이 좋습니다

(초보의 경우 마음대로  카테고리를 정할경우, 매칭이 안될수 있으니 주의)

 

->대부분 초보자의 경우 카테고리를 잘못 매칭시켜 상품자체가 노출이 안되는경우가 있습니다.

꼭 이부분 주의하셔서 알맞은 카테고리에 등록이 되어있는지 반드시 체크해주세요!!

 

2.상품명

네이버 키워드와 가장 연관이 큰 제목입니다. 이 제목에는 키워드를 전략적으로 넣으셔야 합니다.

이 키워드를 설정하는 편은 워낙 내용이 많기때문에 키워드를 이용하여 제목,태그를 작성하는방법은

다음글에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목을 지으실땐, 중소형 키워드(키워드검색량 5천개미만 1개미만)를 조합하여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이 중소형 키워드를 잘 조합하여 제목을 지으셔야 상위노출에 유리합니다.

 

판매가 설정

-판매가는 옵션가와 할인가를 고려하여 정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추가적으로 옵션품목이 있을경우 판매가격에서 50%이상 혹은 이하로 설정하기 없기때문에

 

판매가를 크게 설정하고 할인을 적용시켜 알맞은 가격으로 만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래야 큰 할인혜택으로  보이고

 

옵션가도 맞추기 수월합니다.

 

재고수량은 반드시 가지고있는 재고나, 구매대행을 진행하고 계신다면 999로 설정해놓고, 재고가 소진되지 않게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상품의 이미지 등록하기

 

상품의 이미지는 규정된 크기로 등록하시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래야 조금이나마 좋은 점수를 받을수있거든요

 

네이버에서 요구하는 사진의 특징은 하얀배경에 상품이 뚜렷히 보이는것을 선호합니다!

 

또한 판매촉진을 위해서 사진안에 글씨를 작성하는것은 금지되어있으니 안하시는게 좋으세요!!

사진까지 업로드하였다면 옵션을 설정할수있는데요

단일 옵션인 경우에는 그냥 가격만 정하여 판매할수있지만, 사이즈와, 색깔의 옵션이 있다면 아래와 그림과같이

사이즈와 색상을 옵션으로 추가해주셔야 하세요!!

만약 옵션별로 추가적인 금액이 발생된다면 옵션에 추가적인 금액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단!! 제품판매가에 50%가 넘지않게끔 옵션가를 설정해주셔야해요)

 

상세페이지 만들기

-상세페이지는 주로 사진으로 올리는것이 아니라 사진 / 글 / 사진 / 글 순서로 적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내가 사용하는 키워드를 조금이라도 검색에 노출시킬수 있는 확률을 올릴수 있거든요!!

상세페이지를 매력적으로 만들고 키워드를 조금 섞어서 완벽한 상세페이지를 한번 만들어보세요!!

상세페이지를 다 만들었다면 원산지에 대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대부분 브랜드가 없는 상품이기때문에

브랜드가 있으면 브랜드 이름을 적어주시면되고 모델명은 상품명에서 고객들이 알아볼수있게끔 모델명을 작성해주시면됩니다.

KC인증은 필수품목이 아니라면 구매대행은 KC인증을 받지 않아도 됩니다.

구매대행에 체크해주시면되요

원산지는 수입산 -> 아시아 -> 중국 순으로 입력해주시면되요

 

상품정보제공고시는 품명 / 모델명은  상품명에서 고객들이 알아볼수있게 작성하시면 됩니다.

제조사는 구매하는 사이트의 스토어나 제조사를 작성해주시면 되요 ^^

배송비는 무료로해도 상관없으시지만 제품값을 좀더 저렴하게하고 배송비를 녹여 입력하시는걸 추천드려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는 조금 저렴할수록 상위에 노출될 확률이 크기 때문에 배송비를 무료로 하는것보단

 

제품비를 낮게 배송비를 더해서 최종 가격을 측정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출고지는 해외 배송대행지의 주소를 입력해주시거나 / 국내에서 출고되는 주소를 작성해주시면 되요

 

반품은 해외구매 대행인 경우 중국으로 다시 보낼경우 배송비가 많이 들기때문에 반품 배송비를 넉넉히 측정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고객의 단순변심에 의한 반품은 비용을 고객이 처리하게 되있음)

 

따라서 반품관리에서 설정을 자동회수가 아닌 고객과 직접 연락하여 어떻게 할지 조율하는것이 좋습니다.

 

반품에 있어서 해외구매대행 업자들이 가장 곤란하고 골치아픈 일인데요, 그 제품을 받아서 다시 재판매를 할수 없는경우는 그냥 새로운 제품을 다시 보내주거나, 아니면 교환해주어야 하는게 맞습니다.

 

 

추가상품과 구매혜택은 넘어가도록하겠습니다!! 추가하실 상품이 있으시면 추가적으로 구성품을 넣어주시면되요.

 

검색설정은 내 제품이 키워드로 노출될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지만 제목과 카테고리만큼 중요하진 않습니다.

 

하지만 검색에 노출이 될수 있으니 검색어 태그는 반드시 신중히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검색어 태그는 제목과도 연동되어 검색이 됩니다. 키워드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해당 유튜브를 찾아보셔서 더 공부하시는것을 추천드려요 

태그는 중소형 키워드를 주로 사용하고 나머지 1~2개정도는 대형 키워드를 사용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중소형 키워드 - 검색이 5천개 미만인 키워드

대형 키워드 - 검색이 만개 이상인 키워드

 

->중소형 키워드는 경쟁률이 작기 때문에 상위에 노출시킬 확률이 크기때문에 중소형 키워드를 주로 사용하여 검색순위를 조금씩 높이는것이 중요합니다.

아래 페이지 타이틀과 메타디스크립션은 제목과 동일하게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상품명은 스마트스토어전용 상품명에 체크하신뒤 위의 이름과 동일하게 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만 해주시면 네이버에서 좋은 점수를 받고 상위 노출을 노려보실수 있으실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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