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업으로 돈버는 방법

[직장인부업] 블로그 에드센스로 수익창출하기 첫번째

by 럭셔리자취생 2020. 8. 10.

[직장인부업] 블로그 에드센스로 수익창출하기 첫번째

 

안녕하세요 럭셔리 자취생입니다!

 

오늘 여러분께 소개해드릴 내용은 바로 내가 가지고있는 블로그에 에드센스를 연결시켜 광고를 통해

수익을 얻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이런것들이 생소하게 느껴지실수 있겠지만 현재 네이버나 구글에 "블로그 에드센스" "에드포스트" 라고 검색하셔도

 

엄청난 정보들이 많이 나올거에요.

 

그만큼 최근들어 수익형 블로그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계신것 같습니다.

 

그 이유로는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내가 원하는 시간에 글을쓰고 좋아하는 분야에 대해서 공부하고

 

포스팅 하는 것들이 많은 사람들에게 매력적으로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물론  블로그만으로 생계를 유지하고 원하는만큼의 수익을 얻으려면 그만큼에 대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건 당연합니다. 모든것은 아니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이세상에 쉽게 돈벌수있는 방법은 없다고

 

생각하거든요, 하하 ^^;;

 

하지만 상대적으로 생각해보면 내가 직장을 다니고있고 부수입으로 블로그를 하는경우라면 다른 아르바이트나

 

육체적 노동을 통해서 얻는 부수입보다 훨씬 수월하다고 생각합니다.

 

에드센스를 통해 수익형 블로그를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1)블로그를 만든다 

 

2)블로그에 포스팅을 한다 (20개이상 / 1500자 이상)

 

3)에드센스에 내 블로그주소를 입력하여 승인을 받는다.

 

4) PIN 을 입력하여 수익금을 출금한다.

 

저는 유튜브를 시작하면서 에드센스를 통해 한달만에 수익창출 구조를 만들었고, 이어서 블로그에 하루에 한개씩

 

혹은 이틀에 한개씩 포스팅을 하면서 에드센스 신청할 조건들을 만들어왔습니다. 그렇게 걸린 시간이

 

한달 남짓 걸렸습니다. 현재 블로그 에드센스 승인기준이 명확하게 정해진 것이 아니기때문에 과거에 승인을 받았던

 

분들의 데이터를 통해서 대략 짐작을 할수있는데요, 보통 블로그의 포스팅 개수가 몇개 안되고, 유입자수도 20~50명

 

정도의 블로그도 승인이 나는 경우가 있고, 아닌경우도 있더라구요.

 

제가 여러포스트를 확인해본 결과 가장 많고 이상적인 결과는 포스팅 글 개수 20개 이상 / 모든글들은 1500자 이상

 

의 글들을 포스팅 했을때 승인이 날 확률이 크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이 기준을 에드센스 신청 기준으로 잡고

 

열심히 포스팅을 시작했습니다.  

 

저는 어제 구글 에드센스 신청을 마쳤습니다. 이 에드센스 신청을 하기위해 소요된 시간은 약 한달이었습니다.

 

한달동안 열심히 포스팅 하였어요.

 

제가 부업으로 진행하다보니  하루에 한개씩 혹은 이틀에 한개씩 포스팅을 해서.. 제가 목표로 잡았던 2주보다

 

2배이상 걸렸는데요 ^^;; 저보다 더 부지런히 포스팅 하신다면 에드센스 신청하는 시간을 단축하실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이미 유튜브를 통해 에드센스를 가입 했습니다. 따라서 이 에드센스 계정에서 사이트를 추가하기만 하면 되요!

 

수익이 발생하기 시작한 날에 PIN 을 우편을 통해서 보내주는데 동그라미 가 되있는 부분의 확인을 눌러서 PIN을

 

입력해야만 수익금을 인출할수 있어요. 보통 PIN을 발생하고 2주에서 4주정도 소요가 되며, 4개월동안 PIN을 입력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취소가 된다고합니다. (신분확인이 뜨는경우 신분확인을 해주셔야 PIN이 발생되니 참고해주세요)

 

저는 아직 신청한지 4일밖에 되지않아서 아직 PIN을 받지 못했어요.. 지금 열심히 오고있는 중이랍니다!

 

이미 유튜브를 통해 에드센스를 가입하시고, 차후에 블로그를 사이트에 연결하고 싶으신분들은 왼쪽 사이드 메뉴바에서

 

사이트를 눌러 들어가신뒤 사이트추가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이렇게 신청을 하면 빠르면 몇일이 걸리지만 현재 코로나때문에 승인이 지연되고 있다고 해서

 

길게는 몇달까지 걸리는 경우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제발 빠르게 승인이 났으면 합니다. ㅠㅠ

 

매일 승인이 났나 반려가 됬나 확인하고있습니다.

 

 

이렇게 승인신청을 해주시면 이런식으로 검토중이라고 뜨는데요, 만약 반려가 되는 경우 반려에 대한 사유를

 

말해준다고하니 꼼꼼히 체크하셔서 반려된 이유에  보충하여 재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반려되는 사유중 몇가지를 나열해볼게요 첫번째로 이미 에드센스 계정을 가지고있는데 새로운 에드센스 계정을 만들어 

 

신청한 경우 / 포스팅 갯수가 부족한경우 / 신원이 파악되지않은 경우 / 등등 많은 이유가 있습니다.

 

미국 구글 본사에서 처리하기때문에, 저도 어떻게 승인이 되고 반려가 되는지 100% 알수 없지만 그래도

 

최대한 내 블로그는 광고를 통해 수익을 실현할수 있는 양질의 블로그이다 를 보여주는게 중요한것 같아요!

 

오늘 포스팅은 에드센스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드렸어요~ 앞으로 신청이 승인이 되고 수익이 발생되면

 

자세한 수익금액과 포스팅에 대해서도 설명드릴게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