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매대행

[구매대행] 위탁판매 스마트스토어 상위노출 방법 [고급정보!!]

by 럭셔리자취생 2020. 8. 5.

[구매대행] 위탁판매 스마트스토어 상위노출 방법 [고급정보!!]

 

 

안녕하세요 여러분 럭셔리 자취생입니다! 오늘은 제가 위탁을 받아 판매하고있는 제품을

 

어떻게 상위에 노출시켰는지에 대해서 설명드리려고해요

 

물론 현재 등록한지 3일밖에 지나기 않았고, 1위 2위까지 올리는것은 아니지만 현재 중소형 키워드로

 

1페이지까지 진입하였습니다.

 

이번에는 아이템 스카우트 유료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어떻게 상품을 분석하고 상위로 노출하기 위해 어떤것들을

 

했는지 자세히 설명을 드릴거에요!!

 

꼭 정답은 아니지만 제가 했던 방법의 노하우를 여러분께 전달드려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네이버 상위노출에 관련된 기본적인 저의생각들을 말씀드릴게요.

 

1. 판매점수에 따른 순위변동

 

네이버 상품들은 각각의 점수들을 가지고있고, 이 점수들이 오를때마다 상위로 조금씩 올라갑니다.

 

그래서 판매가 이루어질때 가산점을 받고, 리뷰가 달릴때 가산점을 받고, 물품을 등록할때

 

네이버가 제시한 틀 안에서 잘 등록되었는지에 따라서 점수가 메겨지고 총 점수가 메겨지면서 노출순위가

 

정해지는거죠!!

 

그리고 더 자세하게 들어가자면 특정 키워드로 유입이 되서 구매가 이루어졌다면, 특정키워드에 대한 노출순위가

 

올라가고, 네이버 검색이 아니라 타 채널에서 유입이되서 구매가 이루어진경우도 노출 점수에 영향을 끼칩니다!

 

(예를들어 블로그나, 인스타에 해당 상품의 링크를 걸어놓고 이 링크를타고 와서 구매가 이루어진경우)

 

쉽게말해 어떤식으로든 판매가 이루어지면 이루어질수록 리뷰가 쌓일수록 상위노출에 가까워진다는것입니다.

 

네이버광고를 통해서 판매가 이루어진것은 판매점수에 가산되지 않는다고 하더라구요~

 

 

 

2.키워드에 따른 순위변동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말씀드렸던, 제목과, 카테고리 다들 기억하시나요?

 

물론 모든 요소가 점수에 포함되어있겠지만, 가장 영향을 많이 받는 카테고리와 상품명 설정이 

 

가장 중요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대형키워드를 맨뒤에 넣고 중소형 키워드를 맨앞에 넣어서 중소형 키워드로 검색했을때

 

상위노출을 노리는 전략을 사용합니다.

 

여주즙을 예시로 보았을때, 여주즙 / 당뇨여주즙 / 유기농여주즙 / 여주즙추천 / 여주즙효능 / 여주즙의효능

 

등 다양한 연관 검색어가 뜨는걸 확인하실수 있죠?

 

여기서 여주즙은 검색어량이 만개가 넘는 대형 키워드이고 아래 당뇨여주즙부터는 1000~5000개로 검색되는

 

중소형 키워드입니다. 여기에서 우리는 중소형 키워드를 전략적으로 노려 상위노출을 조금씩 조금씩 올려볼 예정입니다.

 

그렇다면 우선적으로 중소형 키워드로 검색했을때 내 제품이 어느 순위에 노출되고있는지 먼저 확인을 해야겠죠?

 

이전에 제가 작성해놓은 아이템스카우트 유료 버전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글을 참고하시면 이글을 이해하시기 

 

편하실거에요!

 

이글을 보시기전 제품을 중소형 키워드로 잘 설정해놓으셨는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이제 본론으로 들어갈게요

 

 

3.물건을 등록했다면 내 제품의 노출위치가 어디에 있는지 먼저 파악해야 합니다.

 

우선 그래프를 먼저 보여드릴게요,

 

처음 제가 등록해놓은 키워드들 여주, 건여주 여주즙, 여주진액, 당뇨에좋은, 당뇨여주즙, 여주즙추천, 기타건강즙

여주물, 여주당뇨 로 설정해놓았고, 처음순위는 모두 300위 밖으로 측정이되네요,

 

상세페이지에 키워드를 입력하고, 모든 내용을 잘 채워주시고, 상품명 맨앞에 제일 밀고있는 키워드를 놓고

 

작성해주시면 차후에 검색순위가 반응을 보일겁니다.

 

(이건 제 뇌피셜이긴 합니다만, 제가 오늘 보여드린 자료를 검토해보시면 키워드가 맨앞에 나올수록 그 키워드의

노출힘이 다른키워드보다 점점더 강해지는것 같아요)

 

아래의 자료는 7월 31부터 ~ 08월 05일까지의 순위변동을 나타낸것입니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상위노출을 하기위한 키워드 세팅 방법

 

1). 처음에는 넣고싶은 중소형 키워드를 등록했습니다.

 

2).순위 변동이 있는 (조금씩 올라가려는 키워드) 키워드를 맨앞에 설정하였더니 조금 만응을 보이고 뒤로간 키워드는

순위가 내려가네요

 

3). 300위 순위밖에 있는 키워드는 과감히 지우고 올라가고있는 키워드에 힘을 더 실어주었습니다.

(이 방법도 저의 뇌피셜이긴 합니다만 아래 데이터를 보시면 확실히 효과는있는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키워드를 어떻게 바꾸었고 바뀐 키워드에따라 순위가 어떻게 변동되었는지 한번 체크해볼게요!!

7월 31일날 등록하고 8월 1일날 추이를 파악해보니

여주즙과 여주진액 당뇨여주즙, 여주즙 추천, 이렇게

반응을 좀 보이고 순위가 올라간걸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반응을 보이는 키워드 위주로 앞에 배치해서 순위를 좀더 올려보도록할게요!

아래 8월 2일의 순위를 보시면 여주즙 / 여주진액 / 당뇨여주즙 / 여주즙추천 의 키워드가 순위가 올라가고있는것을

 

확인하실수 있을거에요! 

 

아래 변경사항을 보시면 여주즙추천, 여주당뇨를 앞쪽으로 위치했고, 여주물,건여주의 키워드를 제거하였어요

그랬더니 순위가조금 올라가죠!? 참으로 신기합니다 맨앞쪽에 키워드가 영향을 끼친다는걸 이제알았어요 하하..

그다음날에는 순위가 다 떨어졌어요.. 별다른 이유는 없었는데 순위가 떨어졌어요. 아무래도 순위를 찾아가는 형태이거나, 1~2틀정도면 다시 올라갈때도 있더라구요. 맨앞에 당뇨라는 키워드를 넣고

당뇨여주즙의 키워드를 밀기 시작했습니다. 그랬더니 다음날에 좀 반응을 보이더라구요!! 당뇨 여주즙이 145위나 껑충 뛰었습니다!

마지막에는 300위 이상인것들의 키워드를 빼버렸어요그리고 힘을 받고있는 키워드를 앞쪽에 위치하였답니다.

그랬더니 상위노출이 조금씩 이루어지고있어요, 여기서 2페이지까지 진입하고 당뇨여주즙은 1페이지까지

진입하였습니다.

 

여기에서 판매가 이루어진다면 좀더 상위로 다가갈수있겠죠!?

 

마지막으로 어떤키워드로 유입되서 판매가 이루어지는지에 따라 키워드별 상위노출점수가 달라진다고 합니다.

 

이점 유의하셔서 운영하시는데 전략을 짜시면 좋을것같아요!!

 

이상 럭셔리 자취생이었습니다.

댓글